2016년도 대전교구 정의평화위원회 정기총회 개최


2016년 2월 11일(목) 오후 4시, 대전교구청 2층 회의실



2016년도 대전교구 정의평화위원회 정기총회가 2월 11일(목) 16시 대전교구청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유흥식 주교님은 인사말에서 “복음의 눈으로 보면 요즘 세상 돌아가는 것이 속상하고 안타까운 일들이 많다”고 전하고 “내일이면 교황님과 러시아 정교회 키릴 대주교가 역사적 만남을 갖는 등 화해의 길로 가지만, 우리나라는 갈수록 마주보고 달리는 기차처럼 부딪치면 사고가 날 듯 서로 마주보고 달리는 모양새를 본다”며 “오늘은 루르드 성모님의 축일이며, 우리가 약하지만 성모님은 우릴 도구로 쓰시니 이런 때 일수록 우리의 마음을 더욱 모으고 하느님의 도구로 쓰실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그동안 정평위 위원장으로 박상병 신부님 수고 많이 하셨고, 앞으로 정평위가 새로운 김용태 위원장 신부님과 잘 해 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고, 저 또한 주교회의 정평위 위원장으로서 제 역할을 잘 해나가겠다”고 박상병 신부와 정평위 위원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날 정평위 정기총회에서 위원장 김용태 마태오 신부와 , 부위원장 김다울 신부, 노동인권분과장 박상병 신부, 생태분과장 이상욱 신부, 종교간대화분과장 박제준 신부, 총무 조중원 신부, 위원 박봉석, 이주현, 홍은아 등 새로 임명된 9명에게 임명장이 수여됐다.


이어 2015년 활동 평가 및 결산 검토 및 2016년 활동 계획 및 예산 검토, 신규 위원 추천 및 안건 논의, 정관 개정 논의 등의 순으로 총회가 진행 됐다.


한편 정평위에서 주최하는64차 정세미를 2월 15일(월) 19시 천안불당동성당에서, 65차 정세미는 2월 22일(월) 19시, 전민동성당에서 각각 개최하고, 3월 29일(화) 대덕구사회종합복지관에서 17기 사회교리학교 개강에 이어 18기 사회교리학교를 3월 31일(목) 탄방동성당에서, 19기 사회교리학교를 4월 27일(수) 보령동대동성당에서 각각 개강을 한다.







Posted by 편집장 슈렉요한
,